부산진해경자청, 2021년도 경자구역평가 전국 최우수
입력: 2022.07.27 15:10 / 수정: 2022.07.27 15:10

규제완화 및 혁신성장 노력 높게 인정받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 /더팩트 DB.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경. /더팩트 DB.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이 산업부 주관 전국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등급)을 받았다.

경자청은 제131차 경제자유구역위원회의 2021년도 경자구역 추진 실적에 대한 성과평가 심의 결과 최우수 등급인 종합 S등급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성과평가는 매년 전국의 경제자유구역을 대상으로 전년도 업무 전반을 전략평가와 성과평가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투자유치 분야에서는 핵심전략산업 집적단지 육성을 위한 앵커 기업, R&D 센터 유치 등 특화된 투자유치 활동을 위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실행한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토대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외국인 투자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지난해 외국인 투자유치 2억92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밖에 자동차부품산업, 조선기자재산업 산학연 협의체 구성·운영 등 다양한 정책들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개발사업 분야에서는 사업 지연지구에 대한 개선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개발사업의 진척도를 개선했고, 국제산업 물류지구와 웅동지구에 물류 클러스터를 조성해 지역 주력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김기영 청장은 "글로벌 신산업을 육성하고 선도하기 위해 혁신성장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성과도출에 부서별 역량을 집중하는 등 정부 정책과 연계하여 혁신성장 기반을 강화한 점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노력과 성과를 기반으로 가덕도신공항과 진해신항 건설 추진에 발맞추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고부가가치 복합 물류 및 글로벌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