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지정 운영
입력: 2022.07.26 15:23 / 수정: 2022.07.26 15:23
강원도청 /더팩트DB
강원도청 /더팩트DB

[더팩트ㅣ춘천= 김재경기자] 강원도가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지정 운영에 들어간다.

도는 물가상승세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위해 이달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로 지정 운영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 춘천 풍물시장 인근에서 도‧춘천시 소속 공무원, 소비자 단체, 물가모니터요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우리동네 착한소비 기지개 켜고, 착한가격업소 무지개꽃 피우자!' 캐치프라이즈를 선포하고 캠페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날 풍물시장을 찾은 도민들과 상인, 터미널 인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리플릿과 물티슈 등 홍보물품 배부 및 터미널 인근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해 '착한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작된 홍보물을 공공기관, 학교, 노인복지시설 등에 배부하고 도‧시‧군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길탁 경제진흥국장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상생하는 경제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