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시민 행복 위해 경기도·31개 시군과 맞손
입력: 2022.07.26 14:13 / 수정: 2022.07.26 14:13

“정당·이념 떠나 지자체간 상생 발전으로 시정혁신 할 것”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이 2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안산시 제공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이 2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민선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안산시 제공

[더팩트ㅣ안산=이상묵 기자]경기 안산시는 26일 민선8기 경기도 시장·군수 간담회에서 적극적인 협치와 연대로 상생발전을 이루기 위한 협치 합의문을 채택하고, 민선8기 안산시의 주요 비전과 정책들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민선8기 경기도 시장·군수간담회는 김동연 경기도 도지사와 이민근 안산시장 등 도 내 시·군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협치를 통해 상생 발전해 나가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도민의 행복한 삶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기도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각종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기도와 시·군 간의 의사결정 협의기구인 ‘정책협력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민근 시장은 "정당과 이념을 떠나 시민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정치를 하고, 시민과 함께 혁신과 창의력이 넘치는 안산을 만들겠다" 며 "현재의 경제위기를 슬기롭게 해결하고 경기도의 상생 발전을 위해 경기도, 인근 지자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반월·시화국가산단 △대부도와 시화호 △수리산과 갈대습지 △공공주택지구 조성 등 경기도와 인근 도시와의 연대와 협력이 필요한 사업을 발굴·조정하는 등 지자체간 협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