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절물자연휴양림'서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세요
입력: 2022.07.25 16:21 / 수정: 2022.07.25 16:21

숲길 탐방로 3.7km 및 숙박시설 5개소 등 개선

제주시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사업비 9억원을 투입해 절물자연휴양림을 정비하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 맞이에 한창이다./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사업비 9억원을 투입해 절물자연휴양림을 정비하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 맞이에 한창이다./제주시 제공

[더팩트 l 제주=문승용 기자] 삼나무가 빼곡히 들어찬 숲 속에서 피톤치드가 함유된 시원한 바람을 쐬며 지친 일상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푸른 바다와 녹음이 한창 짙어지는 7월,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내 울창한 삼나무 숲길을 따라 조성된 산책코스는 탐방객의 탄성을 자아낸다.

절물자연휴양림 내 12간지 목조형물./제주시 제공
절물자연휴양림 내 12간지 목조형물./제주시 제공

절물자연휴양림에는 목조형물인 12간지가 위엄을 품고 서 있다. 또한 익살스럽거나 매서운 눈빛으로 주시하는 듯한 장승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탐방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평상도 여러 곳에 마련됐다.

너나들이길·생이소리길·장생의 숲길 등 3.7km에 달하는 탐방코스는 데크와 야자매트를 설치해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숙박객 만족도 개선을 위해 산림문화휴양관 객실 내부도 최근에 리모델링 됐다. 절물자연휴양림 직원들은 자체 수목을 활용해 휴양림과 어울리는 미끄럼 주의 안내판 등을 제작·설치해 관광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다.

절물생태관리소장은 "울창한 수목과 쉼터가 있는 절물자연휴양림에서 남녀노소 모든 탐방객들이 여름철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