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마량면장 취임을 가졌다/강진군 제공 |
■마량면 제19대 마종군 면장 취임식 가져
지난 19일 전남 강진군 마량면사무소는 기관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대 마량면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번에 취임한 제19대 마종군 면장은 강진군 군동면 비자동 출신으로 지난 1986년 10월 신규임용되어 마량출장소에서 4년간의 첫 근무를 시작했다. 이후 군동면·강진읍 산업팀장, 군청 친환경농산과 원예특작팀장,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장을 거쳐 지난 7월 18일자 강진군 인사발령에 따라 첫 근무지였던 마량면장으로 부임했다. 마 면장은 취임사에서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마량미항을 전국에서 관광객이 몰려드는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동안 쌓은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면민들이 행복한 살기 좋은 마량이 될 수 있도록 소통과 화합에 최우선을 두고 면정을 수행할 것이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강진향교와 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에서 장학금을 강진군에 기탁했다/강진군 제공 |
■강진향교‧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 장학금 기탁
지난 20일 전남 강진향교와 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가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강진향교 및 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는 지난 2005년부터 각 45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황병곤 전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관내 많은 학생들이 재단의 지원을 받았다는 소식에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박진규 회장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 강진에서 다양한 인재가 발굴되고 육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이사장은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강진향교와 강진유도회에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은 학생들의 학업과 꿈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푸소 레시피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강진군 제공 |
■강진군 신활력아카데미, 푸소 레시피북 활용 요리 실습 교육 마무리
전남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강진푸소협동조합 조합원 74명을 대상으로 신활력아카데미 마스터과정 ‘푸소 레시피북을 활용한 요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명 내외 1반으로 총 4개 반을 구성했으며 올해 초 개발한 강진푸소 식단 레시피북을 교재로 활용했다. 무형문화재 의례음식장 제17호 이애섭 선생님의 전수자인 남도전통음식문화연구원 김현진 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약고추장, 삼색칠절판, 전통약밥, 양배추파프리카물김치, 버섯강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김금단 강진푸소협동조합 이사장은 "푸소 레시피북을 활용해 교육의 효과가 더 컸으며 앞으로 레시피북에 있는 제철 강진산물로 만든 계절요리를 푸소 운영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