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무원 드론 조종대회서 논산시·태안군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2.07.21 14:09 / 수정: 2022.07.21 14:09
태안UV랜드에서 열린 충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논산시와 태안군이 정밀조정 분야와 수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충남도 제공
태안UV랜드에서 열린 충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논산시와 태안군이 정밀조정 분야와 수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충남도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충남 도내 15개 시군 중 가장 뛰어난 드론 조종 실력을 가진 시군으로 논산시와 태안군이 선정됐다.

지난 19일 태안UV랜드에서 열린 ‘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논산시와 태안군이 정밀조정 분야와 수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15개 시군에서 30개팀 76명이 참가해 두 분야 모두 우수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부여군을 비롯해 총 7개 시군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논산시가 최우수상, 서산시·부여군·홍성군이 우수상을 수상한 정밀조정 분야는 경기장에 설치된 코스별 비행(사각→삼각→원주→선회비행)을 통해 실력을 겨뤘다.

수색분야는 도가 지자체 중 전국 최초로 구축한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활용해 드론 조종자와 드론 관제센터 운용자 간 실시간 촬영 영상 공유 및 음성통화 등 합동수색 방식으로 임무 수행능력을 평가했다.

이 분야에서는 최우수 태안군을 비롯해 부여군·서천군·예산군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재성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드론담당 공무원의 기술 능력을 향상하고 행정에서의 드론 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드론 조종기술 향상과 업무에서의 활용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