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왕' 홍태용 김해시장, 20~28일 읍·면·동 초도순방
입력: 2022.07.20 16:34 / 수정: 2022.07.20 16:34

역대 김해시장 최초 시정방향 직접 설명 소통

홍태용 김해시장이 20일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홍태용 김해시장이 20일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더팩트ㅣ김해=강보금 기자]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시정방향을 직접 설명하며 주민 소통에 나섰다.

홍 시장은 20일 장유1동을 시작으로 28일까지 19개 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주민들을 만나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소개하고 소통한다.

이번 소통 행정은 홍 시장의 취임 후 첫 읍·면·동 초도순방이다.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과 주민과의 첫 만남’이라는 주제 아래 역대 김해시장 중 처음으로 시정 운영방향을 직접 설명하며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행보"라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시정 운영방향 설명은 간부 공무원들이 하고 시장은 인사말과 질의에 대한 응답 정도만 해왔다.

이번 초도순방은 읍·면·동별로 기관·단체장과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등 30~50여 명이 함께한다.

홍 시장은 민선 8기 시정 운영방향 설명과 시정에 관한 주민과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읍·면·동별 현안을 파악하고 민선 8기 시정에 바라는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홍 시장의 이번 순방은 현장행정, 주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홍 시장의 시정 철학에 따라 우선적으로 이뤄지게 됐다.

홍 시장은 "취임 후 주민과의 첫 만남인 만큼 시장으로서의 소임과 주민과의 약속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마음으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진솔하고 책임 있게 시정을 이끌어 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