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담양군 에코하이테크경영자협회, 장학금 기탁 등
입력: 2022.07.19 14:52 / 수정: 2022.07.19 14:52

담양군 지역경제 활성화 주역들, 지역인재 양성에 솔선수범

/담양군 제공
/담양군 제공

담양군 에코하이테크경영자협회, 장학금 기탁

담양장학회(이사장 이병노)는 담양군이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에코하이테크 농공단지’에 입주한 경영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에코하이테크경영자협회에서 최근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에코하이테크경영자협회는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 부터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 제공

담양군, 다중이용시설 코로나 방역 점검 활동 실시

담양군은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억제를 위해 19일 담양공용터미널 및 농협하나로 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냉방기 가동률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행사 및 사적모임 증가에 따라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휴가철을 대비해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사적모임 최소화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날 안전속도 5030 준수 및 보행자 우선도로 시행에 따른 안전문화 운동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으며, 코로나 개인방역수칙과 폭염 국민행동요령이 인쇄된 홍보물(부채)과 마스크도 배부했다. 아울러 군은 내달까지 휴가철 특별방역대책기간을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점검강화, 방역수칙 홍보, 관광밀집지 분산 등의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 제공

담양군문화재단, 청소년 캠프 ‘세대공감놀이터 WOO-후죽순’ 추진

담양군문화재단 문화도시추진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8일~29일 캠프형 프로그램 ‘세대공감놀이터 WOO-후죽순’을 진행한다. 놀이 전문가 및 예술가와 함께하는 본 프로그램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생태자원 대나무를 활용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응용력을 키우고, 동시에 우리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탐구하며 공동체적 삶과 문화를 경험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캠프에서는 참여자들이 △대나무 숲 교감하기△대나무 놀 궁리 △대나무의 재-쓰임 △대나무 놀이터 △대나무 더하기 예술 등 다양한 놀이 및 예술 활동을 통해 대나무 숲을 오감으로 느끼고, 지역을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신청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며 관내 초등생 4~6학년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