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초등 1학년 무료 불소도포 실시해
입력: 2022.07.18 15:09 / 수정: 2022.07.18 15:09

만 6세에 만나는 첫 영구치, 불소도포로 충치 예방하세요

해남군 보건소 청사 전경/최영남 기자
해남군 보건소 청사 전경/최영남 기자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전남 해남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치아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만 6세에 나오는 첫 영구치는 초기 충치 발생 확률이 높아 1년 이내에 불소도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평생 구강 건강관리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무료 불소도포, 구강 위생용품 제공,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 불소의 효과는 치아에 접촉하면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균에 의해 형성되는 산에 잘 견디도록 치아를 보호하게 된다.

또한 이번 무료 불소도포를 희망하는 학생은 군 보건소 치과실로 보호자와 함께 방문하면 학생 구강 상태에 대한 상담과 치아 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해남군보건소 보건행정팀 관계자에 따르면"어릴 때부터 지속적인 구강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하므로 학기 중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하여 충치 예방관리와 교육을 받아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갖길 바라며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