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 역대 의장들과 의회 발전 논의
입력: 2022.07.15 17:36 / 수정: 2022.07.15 17:36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구현 위해 조언 구해

김진부(오른쪽 네번째) 경남도의회 의장은 15일 의장집무실에서 역대 의장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조언을 구했다./경남도의회 제공
김진부(오른쪽 네번째) 경남도의회 의장은 15일 의장집무실에서 역대 의장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조언을 구했다./경남도의회 제공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은 15일 의장집무실에서 역대 의장들을 초청해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의정 기본방향인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구현을 위해 다양한 조언을 구했다.

간담회에는 최고령인 남기옥 전 의장(5대 후반기 ~ 6대 전반기)을 비롯해 진종삼(7대 후반기), 이태일(8대 후반기), 허기도(9대 전반기), 김오영(9대 후반기), 김윤근(10대 전반기), 김하용(11대 후반기) 전 의장 등 7명의 역대 의장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경남도의회의 의정방향과 발전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역대 의장들은 "부울경 특별연합, 지역별 균형발전 등에 대해 도의회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조직권과 예산권의 독립도 꼭 이루어 실질적인 자치분권 의회를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진부 의장은 "지방자치가 강화되고 있는 지금의 지방의회가 있기까지는 그동안 의회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역대 의장님들의 공로가 없었으면 불가능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선배님들의 고견을 잘 새겨듣고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역대 의장들도 "앞으로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수시로 도의회에 전달하고 의정발전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