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군정 완성도 높인다!’
입력: 2022.07.14 15:13 / 수정: 2022.07.14 15:13

군정 정책 관련 전문가 13명 구성,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 개최

완도군 정책자문위원회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완도군 제공
완도군 정책자문위원회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완도군 제공

[더팩트ㅣ완도=최영남 기자] 전남 완도군에서는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정 정책에 대한 전문가 자문 및 제안을 위해 완도군 정책자문위원회를 출범하고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자문위원회는 군 정책과 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자문을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문화·관광, 농·수산업, 4차 산업, 해양 치유, 해양 바이오 등 완도군 정책과 관련된 전문가로 구성됐다.

또 이날 자문 회의에는 민선 8기 공약 중 실천 계획 수립 과정에서 자문이 필요한 주요 공약을 선정하여 보고하고 자문 위원이 해당 공약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자문 위원들은 ▲빅데이터 기반 해양 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웰니스 관광 활성화 방안 ▲섬 비엔날레 개최 ▲기후변화 대응 신품종 개발 등 15개 공약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민선 6기와 7기에 쌓은 노하우와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민선 8기 공약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자 한다"면서 "자문위원 분들의 의견을 접목하여 공약 추진과 군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민선 8기 공약 사항은 지역 발전·복지 발전·미래 발전 3대 분야, 9개 전략 과제로 구성되었으며 국정 과제로 선정된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2단계 사업 ▲완도~고흥 해안관광 도로 연도·연륙교 구축 ▲노화~소안 연도교 2단계 건설 ▲국립 난대수목원 조기 조성 등과 더불어 ▲더 돈 되는 농수축산업 정책 ▲더 빠른 경제 회복 ▲더 촘촘한 복지 정책 등 81개의 세부 실천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또 완도군에서는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자문단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공약 사항 추진 계획을 보완하여 내달 중 주민 배심원단 회의를 개최하고, 민선 8기 공약 사항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