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단신]강진군, 교육으로 주민역량 키워
입력: 2022.07.14 11:34 / 수정: 2022.07.14 11:34

가죽공예, 꽃차 소믈리에, 노인 심리상담 등 주민 활동 영역 확대

꽃차 소믈리에,노인심리상담사 교육 시작/강진군 제공
꽃차 소믈리에,노인심리상담사 교육 시작/강진군 제공

■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지원센터, 주민 교육 프로그램 추진

전남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지원센터는 다양한 주민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지역주민 강화를 위해 활발한 교육 추진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지난 5월부터 12회 과정으로 성요셉문화고등학교에서 주민 20여 명이 가죽공예 기초반 수료식을 가졌다. 또 오는 28일까지 전통 꽃차 명인 이수희 강사를 초빙해 꽃차 소믈리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8월 22일까지 강진군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진행하는 노인심리상담사 교육은 상담으로 대상자의 욕구를 이해하고 삶을 조력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도울 수 있는 역량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농촌활성화센터는 강진읍 내 오감통 내에 있으며 주민역량 강화 교육 참여 및 프로그램 문의는 센터로 하면 된다.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강진군 제공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강진군 제공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추진

전남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 지난 4월부터 대구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3차례에 걸쳐 자녀와 소통, 공감 방법을 위한 미술 상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 센터는 2022년 하반기에도 관내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의 신청을 받아 추가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 상담 ▲Help Call 청소년 전화 1388 운영 ▲진로·학업·부모 자녀·친구 관계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 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진로·학습유형 검사, 성격유형 검사 등)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 청담 식자재마트 라면 기탁/강진군 제공
강진 청담 식자재마트 라면 기탁/강진군 제공

■강진 청담 식자재마트 황철상 대표, 강진군에 라면 40박스 기탁

지난 13일 강진 청담 식자재마트 황철상 대표가 물가상승으로 고통받는 강진군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삼양라면 40박스를 기부했다. 황철상 대표는 강진·완도에서 마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체가 소재한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황철상 대표는 "지난 5월 마트를 인수하고 운영하면서 생필품 가격이 급등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에서 얻은 이익을 다시 되돌려 드리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이웃을 위해 선의를 보여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군도 급등하는 물가로 어려움에 처한 사각지대 군민들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