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학생들 자기주도적 진학설계 지원"
입력: 2022.07.13 17:31 / 수정: 2022.07.13 17:31

일반계고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임원진 소통간담회 진행

하윤수 부산교육감./부산교육감 인수위 제공.
하윤수 부산교육감./부산교육감 인수위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13일 오후 2시 부산미래교육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일반계고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임원진 소통간담회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원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다'는 질문에 "학교의 진로진학지도 역량 제고 외에도 학생·학부모 대상의 대입설명회, 진학 대면상담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학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 교육감은 이어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상설 대면 대입상담실을 운영하고, 모바일로도 진학상담을 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튜브 ‘대입 공감 똑똑, 톡(talk)’에도 대입정보를 탑재해 진학정보로부터 소외되는 학생과 학부모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 교육감은 또 "오늘 소통 간담회는 든든한 동반자이신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희망 부산교육’을 만들어 가고자 마련했다"면서 "학교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교육공동체 모두의 행복한 꿈을 실현하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여러분과 함께 미래 역량을 키우는 '맞춤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안심교육', 소통하고 존중하는 '공감교육'으로 부산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엔 일반계고 학운위 협의회 김시완 회장, 학교학부모 총연합회 김민경 회장, 학교학부모 총연합회 박서희 사무총장, 부산시학부모연합회 조수희 회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