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이달 말까지 정보보안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조탁만 기자
  • 입력: 2022.07.13 13:52 / 수정: 2022.07.13 13:52
미래 사이버 정보보안 인재 발굴 및 육성
남부발전은 ‘2022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이달말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남부발전 제공.
남부발전은 ‘2022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이달말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남부발전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정보보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경연의 장을 연다.

남부발전은 ‘2022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이달말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영남권)과 8월에 공동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미래 사이버 정보보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2020년 첫 대회 이래로 올해 3회차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정보보호 영재교육원의 자격 검증 후 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대회는 테스트 환경에 맞춰 변경한 운용 시스템을 모의 해킹하는 온라인 핵 더 챌린지(Hack the Challenge)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지난 대회와 달리 디지털포렌식 분야도 출제돼 참가자들은 다양한 취약점을 발굴해보는 경험을 얻고, 남부발전은 취약점 점검으로 정보보안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우수한 성적을 낸 최종 13개 팀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과 청소년은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승우 사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사이버 위협이 증대하는 현실 속에서 지역 기관과 협력을 통해 사이버 보안에 앞장서겠다"라며, "남부발전과 참가자들의 보안역량 향상은 물론, 공공기관 정보보안 모범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