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쏟아지는 한여름 밤“땅끝 해남으로 오세요”
입력: 2022.07.13 13:54 / 수정: 2022.07.13 13:54

청정자연 여름 향기 가득한 해남캠핑명소 4선

땅끝 캐러밴/해남군 제공
땅끝 캐러밴/해남군 제공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산과 바다, 청정 자연 속 여유가 가득한 곳 땅끝 해남이 캠핑 여행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캠핑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남 해남군 곳곳에 조성된 캠핑장에도 여름 휴가철을 맞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땅끝마을 송호해수욕장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에는 땅끝마을 관광을 겸한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아늑한 해송 숲에 서남해 바다를 조망하고 있는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전경과 최상의 부대시설로 캠핑족들 사이에서 일찌감치 입소문이 난 캠핑 명소이다. 오토캠핑 사이트가 50면, 캐러밴이 18대 구비돼 있다.

또 캠핑장은 취사장과 샤워장, 바비큐장 등이 넓게 조성돼 있고 송호해수욕장과도 바로 연결된다.

특히 리조트 내에 조성된 18동의 캐러밴은 편리한 시설과 캠핑카에서 하룻밤을 보낸다는 이색체험으로 일년내내 이용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카라반에는 부대시설이 모두 조성돼 있어 캠핑 장비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야영을 즐길 수 있다.

오시아노 관광단지 캠핑장/해남군 제공
오시아노 관광단지 캠핑장/해남군 제공

또한 송호리 해수욕장 인근의 땅끝황토나라테마촌도 오토캠핑리조트로 사랑받는 곳이다. 차량을 정박해 사용할 수 있는 오토캠핑존 26면과 소나무 숲속에 자리잡은 숲속캠핑존 30면이 조성돼 있다. 또 천연잔디 구장과 넓은 수변 생태공원을 비롯해 황토문화체험관 등 편의 공간과 휴식공간도 두루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앞바다에 나가 물론 낚시, 갯벌 체험 등도 할 수 있고 송호해수욕장에서도 5분 거리이다. 특히 오는 8월 말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꼼지락 캠핑이 열릴 예정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산림 휴양시설로 각광받고 있는 흑석산 자연휴양림에도 야영 시설이 마련돼 있다.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조용한 숲속에 들어앉은 숲속의 집 숙박시설이 매우 유명하지만 야영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조용한 여행을 즐기고 싶어 하는 캠핑족들이 즐겨 찾고 있다. 데크 시설 14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문을 연 50ha 규모 치유의 숲 등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해남군 계곡면 흑석산(해발 653m)에 자리한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2022 전남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면서 전남을 대표하는 치유, 힐링의 여행지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오시아노 오토캠핑리조트는 요즘 가장 핫한 캠핑장으로 꼽힌다. 오시아노 관광단지 일원은 서남해의 보석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도로와 180도 조망이 가능한 낙조 등으로 유명하다. 한국관광공사의 관광단지 조성을 통한 기반 조성 등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고, 도시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가족 단위 캠핑객들로 늘 북적이는 곳이다. 해변을 인접해 200여 면에 이르는 오토캠핑 시설과 함께 레저체험장, 바닥분수, 잔디광장 등이 조성돼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완비되었다. 여름 성수기에는 각종 이벤트와 함께 해수욕장 개장으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