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 정책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22.07.12 14:41 / 수정: 2022.07.12 14:41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목소리를 담은 청소년 정책을 만들다

청소년 정책만들기 프로젝트/강진군 제공
청소년 정책만들기 프로젝트/강진군 제공

[더팩트 I 강진=최영남 기자]전남 강진군은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청소년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 정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2명이 참여해 퍼실리테이션 회의 기법을 활용해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관련 정책을 이해하고 강진 청소년 정책을 분석하는 등 실제 생활에서 청소년들이 느끼고 있는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오는 11월까지 정책 아이디어 구체화 및 선정 과정을 거쳐 청소년 정책 발표회,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및 평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사업 및 정책이 군정에 반영되는 것을 목표로 매년 15명 내외의 청소년을 위촉해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위촉 기간은 1년이며 청소년 정책 제안, 기관방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청소년 시기에 스스로 사회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정책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잠재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청소년 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건의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