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동연 양산시장 인수위 해단…"시민 통합 위한 행정 펼칠 것"
입력: 2022.07.11 16:58 / 수정: 2022.07.11 16:58

인수위 활동결과 및 정책 제안 담은 백서 이달 말 발간

나동연 양산시장이 인수위 해단식을 갖고 기자회견을 통해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양산시 제공
나동연 양산시장이 인수위 해단식을 갖고 기자회견을 통해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양산시 제공

[더팩트ㅣ양산=강보금 기자] 제9대 양산시장직인수위원회가 11일 해단식을 하고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날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수위원회의 의견을 잘 반영해 현안사업과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시민 통합을 위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장원 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인수위는 지난달 7일 공식출범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정 위원장은 "부서별 주요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다수의 정책안을 제시했으며, 공약 관련 주요사업장과 민원 집중지역 등 중요한 사안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새 시정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시민 통합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나동연 시정은 시정 슬로건을 ‘소통과 공정 다시 뛰는 양산’으로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5대 시정목표와 11개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또 지방도 1028호선 국도 승격, 부·울·경 수목원 조성 등 10대 핵심비전 공약에 대한 실행방안 수립을 위해 전문가 초청 설명회 개최,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10대 핵심비전을 포함한 120개 공약사업을 선정했다.

이들 공약은 부서별 세부실천계획 수립, 공약이행평가단 자문, 시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9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정 위원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제9대 시정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낮은 자세로 성실하게 인수위의 임무를 완수하기 노력해준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인수위원회에서 제안한 내용이 시민에게 약속한 공약사업의 이행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수위원회의 활동 결과와 정책제안 등을 담은 백서를 이달 말까지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