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주말 잇따른 해상사고 구조활동에 '분주'
입력: 2022.07.11 16:57 / 수정: 2022.07.11 16:57

주말 맞아 레저활동 중 낚시어선 좌초, 모터보트 시동불량 등 각종 사고 구난에 동분서주

수해경 구조대원들이 좌초된 선박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수해경 구조대원들이 좌초된 선박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더팩트 여수=유홍철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해상 레저활동객이 증가하면서 잇따른 주말 레저활동 선박 사건사고 긴급구조에 동분서주했다.

11일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 9일 8시 5분께 고흥군 팔영대교 북방 약 190m 해상에서 22명이 탄 낚시어선 A호(9.77톤)가 좌초 되었다는 신고를 인근을 지나던 선박 선장에 의해 신고 접수됐다.

여수해경은 경비함정 등 구조대를 급파하고 인근 민간구조선에 도움 요청으로 승객 20명은 무사히 구조되어 안전한 장소로 이동했다.

낚시어선 A호는 암초에 죄초됐으나 파공 부분이 발견되지 않아 해경구조대 선체 안전조치 후 만조시간 때 인근 낚시어선에 의해 암초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또 지난 9일 2시 31분께 고흥군 소록대교 동방 약 190m 해상에서 2명이 타고 있던 모터보트에 시동이 되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하여 확인결과 연료가 없어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것이 확인되어 항포구로 안전하게 이동시켰다.

이어 5시 51분께 여수시 돌산읍 송도 남동방 약 550m 해상 모터보트(승선원 3명)에서도 갑자기 시동이 안된다고 신고접수되어 돌산연안구조정 이동용 배터리 충전기 활용 긴급조치 후 이상 없이 시동되어 입항조치 됐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주말 레저활동객이 증가하면서 해양 안전사고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레저활동 선박 출항 전 사전 점검과 함께 지리적 위험요소도 사전에 파악해 둘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