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휴가철 숙박시설 특별 합동단속 실시
입력: 2022.07.11 13:09 / 수정: 2022.07.11 13:09

"무신고 숙박시설 자진신고 하세요"

남원시는 하절기 휴가철에 대비해 숙박시설 이용객 보호 및 공정한 숙박 시장을 조성하기 위한 특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하절기 휴가철에 대비해 숙박시설 이용객 보호 및 공정한 숙박 시장을 조성하기 위한 특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하절기 휴가철에 대비해 숙박시설 이용객 보호 및 공정한 숙박 시장을 조성하기 위한 특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앞서 자진신고 후 영업신고 또는 자진 폐업한 경우 영업소 폐쇄 및 형사고발 등 제재 조치를 면제하고 지속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자진신고 기간은 이달 22일까지며, 25일부터 29일까지 1주간 불법 숙박영업 합동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다.

단속 대상은 △신고되지 않은 시설이나, 숙박업이 불가한 시설에서 숙박업을 운영하고 있는 무신고 숙박 의심업소, △블로그·온라인 중개 플랫폼에 게시된 무신고 의심업소, △숙박업으로 신고(등록) 된 업소 중 불법 증축, 편법 운영 의심업소 등이다.

단속 결과 적발된 무신고 숙박업소는 영업장 폐쇄 및 형사고발 조치가 취해지며 등록 업소라 하더라도 등록 기준에 적합하지 아니하거나 등록한 영업범위를 벗어난 경우 '공중위생관리법', '관광진흥법', '농어촌정비법' 등에 따라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불법 숙박업소 모니터링과 지도·점검을 통해 공정한 숙박 시장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