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뮤지컬 공연으로 흡연 예방 교육 실시
입력: 2022.07.11 10:23 / 수정: 2022.07.11 10:23

아동·청소년 눈높이 흡연 예방 교육

진도군 청사 전경/진도군 제공
진도군 청사 전경/진도군 제공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진도군이 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등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을 통한 금연 교육을 실시한다.

뮤지컬 극단 ‘물 향기 컴퍼니’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뮤지컬 흡연 예방 공연은 획일적인 강연 위주의 흡연 예방 교육의 틀을 깨고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흡연의 폐해와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오는 13일과 14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흡연 예방 뮤지컬 ‘힐링병원’ 공연은 흡연중독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의 의사와 간호사가 학생들이 흡연을 쉽게 하는 장소를 직접 찾아가 상황 체험을 통해 금연의 방법을 알려주는 스토리이다.

또한 뮤지컬 ‘힐링병원’은 단순한 무대 위의 뮤지컬이 아니라 관객과 함께 어울려 즐기면서 함께 웃고 즐기는 열린 작품으로 흡연중독으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작품이다.

진도군보건소 관계자는 "공연을 통해 인지능력이 형성되는 영·유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금연의 중요성을 교육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이 ‘흡연 없는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