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수어 통역센터, 청각장애인 ‘가치 봄’ 영화 상영
입력: 2022.07.07 13:42 / 수정: 2022.07.07 13:42
장흥군 청사 전경/장흥군 제공
장흥군 청사 전경/장흥군 제공

[더팩트 I 장흥=최영남 기자]전남 장흥군 수어 통역센터(센터장 양연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정남진 시네마에서 청각장애인 회원을 대상으로 ‘가치 봄’ 영화를 상영한다.

이날 정남진 시네마에서 청각장애인과 함께 감상할 영화는 현재 상영작인 ‘브로커’다.

또한‘가치 봄’이란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한글 해설 및 한글 자막 서비스를 말한다.

한글 자막은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인에게 영화 속의 모든 소리 정보들을 자막으로 대신 보여준다.

또 한글 해설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영화 화면의 상황들을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서비스다.

‘가치 봄’ 영화란 이러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청각장애인들과 시각장애인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영화이다.

장흥군 수어 통역센터는 장흥군의 지원을 받아 장흥에 거주하고 있는 농아인들의 좀 더 나은 문화, 예술을 향유하기 위한 일환으로 ‘가치 봄’ 영화를 통해 수준 높고 감성에 맞는 한국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수어 통역센터에 소속된 회원뿐만 아니라 장흥군의 숨어있는 농아인과 그밖에 문화, 예술에 목말라하는 모든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가치 봄’영화 상영을 올해 말까지 매월 셋째 주에 진행하기로 했다.

문의는 장흥군 수어 통역센터로 음성, 문자, 영상을 통해서 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