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관광문화재단, 남해관광기념품 판매 사업 본격
입력: 2022.07.06 10:43 / 수정: 2022.07.06 10:43

남해각 11개 업체 입점 확정, 관광기념품 스토어 오픈

남해각 관광기념품 스토어 내부 모습/남해군 제공
남해각 관광기념품 스토어 내부 모습/남해군 제공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남해관광문화재단이 남해관광기념품 판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6월 판매 입점 업체를 공식 모집해 최종 11개 사업체 입점을 확정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남해각 관광플랫폼에 기념품 판매 특화 공간을 만들어 입점 업체 대표들과 함께 상호협력체계구축을 약속하는 ‘거버넌스 데이’ 행사를 개최해 운영을 본격 개시했다.

남해각은 남해군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관광 기념품을 전시·판매하고 군내 관광사업체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재단은 관광기념품 판매 스토어 운영을 통해 남해군의 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지역의 창의적인 관광 기념품을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남해각은 1975년 건립된 숙박시설이자 휴게공간으로 당시 국민관광지로 부상한 남해대교의 명성에 힘입어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유휴공간 재생사업을 통해 남해대교에 서린 남해군민의 애정과 추억을 갈무리한 전시·문화공간으로 활용되며 ‘뷰포인트’로 각광받고 있다.

조영호 남해관광문화재단 본부장은 "남해군의 매력을 잘 담은 기념품을 비단 관광객 뿐 아니라 지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절실했다"며 "지역 곳곳에 분산돼있는 기념품을 한 데 모아 알림으로서 지역민이 가진 매력을 선보이고 관광기념품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