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항공우주분야 공립전문과학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입력: 2022.07.05 19:05 / 수정: 2022.07.05 19:05

보이드아키텍트 건축사사무소 ‘미스터리어스 큐브'

진주시, ‘항공우주분야 공립전문과학관’ 설계공모 당선작 외부 조감도/진주시 제공
진주시, ‘항공우주분야 공립전문과학관’ 설계공모 당선작 외부 조감도/진주시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 진주시는 지역 과학문화 활성화의 핵심이 될 공립전문과학관의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보이드아키텍트 건축사사무소의 작품 ‘미스터리어스 큐브'가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진주시가 지난해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항공우주분야 전문과학관 설립을 위한 공모로 출품작은 모두 10개 작품이다.

미스터리어스 큐브는 연면적 약 6000㎡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설계됐다. 육면체의 단순하지만 세련된 형태로 옛 진주역 재생프로젝트의 북측 관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내부 공간 전체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입체적이고 다양한 시·지각적 경험을 유도하는 체험적 전시공간을 계획해 과학관으로서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독창성을 가진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이드아키텍트 건축사사무소는 8월초 설계에 착수해 내년 상반기에 설계를 끝마칠 예정이다. 과학관 건립은 2024년 1월 착공, 2025년 8월 개관을 목표로 시행된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 공립전문과학관이 항공우주분야 과학지식과 과학문화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고품격의 과학관을 건립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