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9대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입력: 2022.07.05 13:20 / 수정: 2022.07.05 13:20

행정복지위원장 김은미, 산업건설위원장 문병오, 운영위원장 권영식 의원 선출 

홍성군의회는 5일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 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는 5일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 홍성군의회 제공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 충남 홍성군의회는 5일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돌입했다.

홍성군의회는 지난 1일 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에 이선균 의원(국민의힘, 3선) 의원, 부의장에 장재석 의원(국민의힘, 3선)을 선임했다.

이날 오전에 열린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장과 위원을 선출했다.

의원 11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김은미 행정복지위원장과 문병오 산업건설위원장은 각각 10표를 득표하고 무효표 1를 받았으며, 권영식 의회운영위원장은 9표를 득표하고 기권 2표를 받았다.

행정복지위원장 간사는 이정윤의원, 위원은 신동규, 이정희, 윤일순 의원이며, 산업건설위원 간사는 권영식 의원, 위원은 장재석, 김덕배, 최선경 의원이다.

의회운영위원 간사는 최선경 의원, 위원은 장재석, 김은미, 문병오 의원이다.

그동안 원 구성에 대한 불만으로 보이콧을 해왔던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생 우선, 통큰 협치를 위해 더 이상 원 구성과 관련해 의회 내 보이콧 방침을 철회하고 본회의장에 복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 의원들이 자리에 연연해 본회의장 보이콧 등 마찰을 빚은 것은 아니다"며 "다만 여야 서로의 입장이 있는 만큼 팽팽한 힘겨루기의 양상을 보여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선균 의장은 "여야를 떠나 홍성군의회 의원으로서 오직 군민 행복이라는 목표로 하나가 되어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화합과 단결 속에 발전하는 홍성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