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상주시장 '역사의 도시 위상 높이겠다'
입력: 2022.07.01 22:50 / 수정: 2022.07.01 22:50

‘스마트 팜 복지개선 인구유입으로 활력 심겠다’

강영석 상주시장이 취임식에서 선서하고 있다/상주=신성훈 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이 취임식에서 선서하고 있다/상주=신성훈 기자

[더팩트ㅣ상주=신성훈 기자] 1일 강영석 상주시장이 취임식을 하면서 시민들과 기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영석 시장은 상주 남산의 충혼탑을 찾아 헌화·분향하는 것으로 민선 8기의 첫 일정을 보냈다.

강 시장은 "상주시민들의 소망과 기대에 대해 시정의 책임자로서 헌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며, 지난 2년간 시정 운영의 성과와 안정을 바탕으로 상주에 새로운 기운을 계속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또 "행정조직문화 개선, 산업 간의 균형 보완과 일자리 정책 및 인구 유입대책 등 지역의 활력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하고 스마트 팜 혁신 밸리를 기반으로 기후 변화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시급한 정책을 밝혔다.

이어 "역사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문화 유적을 발굴하고 복원하며, 사람 존중의 복지체계를 강화하는 데 힘 쏟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취임식 직후 민생탐방으로 관내 전통시장, 상주시조합 공동사업법인, 청리산업단지 SK 공장건립현장 및 지비라이스 공장 등을 방문해 "지역 경제를 본격적으로 활성화 시키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