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민선 최초 3선 이강덕 시장 취임
입력: 2022.07.01 14:51 / 수정: 2022.07.01 14:51
1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9대 포항시장 취임식에서 이강덕 시장 부부가 취임둥이들로부터 축하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1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9대 포항시장 취임식에서 이강덕 시장 부부가 취임둥이들로부터 축하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더팩트ㅣ포항=안병철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이 민선8기 ‘제9대 포항시장’에 공식 취임했다.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취임식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내외빈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립교향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이상민 행안부장관의 축하메시지 낭독,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하영상 상영,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어 포항시민들에게 전하는 이강덕 시장의 약속과 다짐을 담은 '민선 8기 약속' 영상메시지 상영과 취임선서를 한 후, 이 시장의 초선 당선 당시인 2014년 7월에 태어난 '취임둥이'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이번 취임식에서 이강덕 시장은 기존의 취임사를 대신해 시민들과 새롭게 시작할 민선8기의 비전과 주요정책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민 여러분들이 도시 발전을 향한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어느 때보다 엄중한 책임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앞으로 4년간은 포항의 미래를 바꿀 골든타임으로, 수도권 집중과 지방소멸의 위기를 이겨내고 51만 시민들의 힘을 한 데 모아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온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소통과 화합 속에서 포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며, "희망특별시 더 큰 포항을 위한 포항의 새로운 꿈과 도전을 위대한 시민 분들과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