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1일 취임, 본격적인 업무 시작
입력: 2022.07.01 14:15 / 수정: 2022.07.01 14:15

1일 오후 7시 상상플랫폼서 취임식 개최…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

1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시청 직원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1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시청 직원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더팩트ㅣ인천=차성민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민선 8기 시장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유 시장은 이날 오전 수봉공원 현충탑을 참배한 뒤 시청에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인수 서명을 마쳤다.

이어 코로나19 대응 등을 담당하는 감염병관리과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청 구내식당, 청경 휴게실, 민원실, 미화원 휴게실 등 현업부서를 방문해 직원들을 만났다.

유 시장은 이날 오후 7시 인천항 8부두 상상플랫폼 마당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공연으로 취임식을 연다.

행사장을 인천 내항 1·8부두로 정한 것은 제1호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시작점으로, 원도심 활성화 등 지역균형발전의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취임식에선 어린이합창단, 국악, 성악, 록밴드, 시립예술단, 인천이 낳은 유명 대중음악인 송창식, 유 시장이 작사한 '꿈의나라'를 부른 가수 양하영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장애인댄스팀의 가슴 뭉클한 공연도 이어진다.

유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조성'을 목표로, 4년 만에 다시 맡게 된 인천시장직에 본인의 역량과 경험을 모두 쏟아붓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민선8기 시정을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을 배려하는 '계층간 상생발전', 청년들에게 꿈과 일자리를 주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는 '세대간 상생발전' 등 2개 균형발전계획을 추진하는 데 역점을 둘 방침이다.

바이오·자동차·로봇·항공·수소·IT·물류·관광 등 미래산업을 집중 육성해 인천을 대한민국 제2 경제도시로 도약시킨다는 구상도 제시했다.

또 인천발KTX 조기개통과 GTX-B, GTX-D Y자, GTX-E, 인천3호선 순환형 등 철도망 구축 등에도 나서게 된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