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진도군, 청년 창업 역량 돕는 ‘청년 창업스쿨’ 개강 등
입력: 2022.06.30 11:06 / 수정: 2022.06.30 11:07

온라인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 위주 교육

청년 창업 역량을 돕는 ‘청년 창업스쿨’ 개강/진도군 제공
청년 창업 역량을 돕는 ‘청년 창업스쿨’ 개강/진도군 제공

진도군, 청년 창업 역량 돕는 ‘청년 창업스쿨’ 개강

전남 진도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 역량을 돕는 ‘청년 창업스쿨’을 최근 개강했다.

최근 진도군 청년센터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7월 7일까지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 이번 교육 과정은 창업 실무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창업 마인드 함양,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 전략, 창업 성공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진도군 청년센터는 청년 창업 스쿨 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 등 맞춤형 청년 정책을 추진, 인구 유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관계자는 "청년 창업스쿨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사업화 전략 부재 등으로 시행착오를 겪는 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 역량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참여자 치매인식개선예방 교육/진도군 제공
노인일자리 참여자 치매인식개선예방 교육/진도군 제공

진도군, 노인 일자리 참여자 대상 치매 예방 교육 실시

전남 진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개선 등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치매에 대한 선입관을 줄이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 수칙 위주로 진행됐다.

또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의 위험요인 ▲치매를 의심할 수 있는 증상 등을 통해 치매는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하고 이웃과 더불어 충분히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사회 공감대 형성 등을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임회면 노인 일자리 어르신들은 "치매를 생각하면 무작정 무섭고 불안하기만 했었는데 오늘 치매 예방 방법을 배워서 앞으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 발견으로 치매 중증화로 가는 이행시기를 10년~15년으로 늦출 수 있어 건강한 장수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며 "조기 검진은 치매를 미리 발견하는 기본검사로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진도군 치매안심센터와 임회 분소에서 방문해 조기 검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 예방·상담 문의는 콜센터, 진도군치매안심센터, 임회분소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