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단신]고양시 덕양구, 관내 수영장 안전점검을 실시 등
입력: 2022.06.29 14:19 / 수정: 2022.06.29 14:19
고양시청 전경/고양시 제공
고양시청 전경/고양시 제공

■고양시 덕양구, 관내 수영장 안전점검을 실시

고양시 덕양구는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수영장 17개 시설을 대상으로 7월 4일부터 26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안전요원 배치 여부 △수질검사 결과 게시 여부 △영업배상 책임보험 갱신 여부 확인 등이며 이와 함께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상태 및 시민 불편사항 등을 점검한다. 또한 여름철 많은 이용객이 몰려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수영장 내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병행 점검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을 통한 관리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양시 일산서구, 근린공원 내 불법행위 집중 단속

고양시 일산서구는 7월 1일부터 2개월간 관내 근린공원 내 불법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 단속은 이용자가 많은 주엽공원, 강선공원, 국제전시장공원 등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주요 단속사항은 노점상 운영, 반려동물 목줄 미착용, 오토바이 및 전동킥보드 출입 등이다. 시는 시민이 불쾌감과 안전의 위협을 느끼는 행위를 적발할 경우 '공원 및 녹지 등에 관현 법률'에 의거해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7~9세 어린이 북스타트 교육 진행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이 7월 10일 7~9세 어린이를 위한 북스타트 교육 '내가 책을 만들다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람누리도서관 북스타트 매니저가 진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책 만들기 수업으로 아람누리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내 ‘아기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는 주제에 따라 달라지는 책의 형태를 그리거나 만들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29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8명까지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