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단신] 파주시, '산모심리상담지원' 서비스 이용자 모집 등
입력: 2022.06.29 14:16 / 수정: 2022.06.29 14:16
파주시청 전경/파주시 제공
파주시청 전경/파주시 제공

■파주시, '산모심리상담지원' 서비스 이용자 모집

파주시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이용자 32명을 모집한다.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는 임신 12주 이상 임산부부터 출산 후 3년 이내 산모에게 지원된다. 신청 시, 임신확인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자격 증빙이 필요하며, 소득에 따라 본인부담금 10~20%을 제외한 금액을 6개월간 지원한다. 신청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과 필수 제출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파주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파주시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200명을 모집한다. '우리아이심리지원'은 만18세 이하(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 아동 중 심리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놀이, 언어, 인지, 미술 등 서비스 이용을 바우처(이용권) 형태로 지원한다. 신청 시, 건강보험료 기준과 욕구기준(진단서 또는 소견서 등)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소득에 따라 본인부담금 10~30%을 제외한 금액을 12개월간 지원한다. 다만, 장애아동발달재활서비스를 지원받는 대상은 이용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이용자는 8월 1일부터 각 지원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과 필수 제출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파주시 법원도서관, 인문학 강좌 개설

파주시는 법원읍소재 법원도서관 1층 어울림 자료실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인문학 강좌를 30일과 7월 1일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김민섭 작가와 이명현 작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30일에는 김민섭 작가가 '우리 모두는 연결되어 있다'라는 주제로, 7월 1일에는 이명현 과학저술가가 '우리는 별먼지'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김민섭 작가는 '대리사회',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의 저자로 tv 프로그램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바 있다. 이명현 천문학자는 '이명현의 별 헤는 밤', '지구인의 우주공부'의 저자로 외계 지성체를 탐색하는 세티코리아의 한국책임자다. 모집 인원은 50명으로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와 법원분관팀으로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