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구시당 “홍준표 당선인, 본인만 ‘신중’하다고 착각하지 말라”
입력: 2022.06.28 17:45 / 수정: 2022.06.28 17:45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한민정)이 제2대구의료원 건립과 관련해 홍준표 당선인, 본인만 ‘신중’하다고 착각하지 말라’고 일침을 가했다. 정의당 대구시당 / 대구 = 박성원 기자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한민정)이 제2대구의료원 건립과 관련해 "홍준표 당선인, 본인만 ‘신중’하다고 착각하지 말라’고 일침을 가했다. 정의당 대구시당 / 대구 = 박성원 기자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한민정)이 제2대구의료원 건립과 관련해 “홍준표 당선인, 본인만 ‘신중’하다고 착각하지 말라’고 일침을 가했다.

28일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의 대구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제2대구의료원 건립은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라고 밝힌 것에 대해 반박한 것이다.

정의당 대구시당은 “이것이 제2대구의료원 건립 정책에 대한 의사 없음을 표현한 것으로 상당히 우려스럽다”며 “대구시민은 공공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코로나19 대유행의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 제2대구의료원 건립에 대한 필요성을 누구보다 뼈아프게 느끼고 있다”고 짚었다.

또한 “권영진 대구시장이 설립 타당성 연구 용역 결과에 따라 제2 대구의료원 설립을 확정하고 로드맵까지 발표했으며, 윤석열 정부도 제2대구의료원 설립을 국정과제로 채택했던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제2대구의료원이 지난 코로나19 상황을 겪은 대구의료현장에 대한 충분한 검토와 시민들의 숙의과정을 거친 결정사항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돈 보다 생명을 먼저 앞세우고 시민의 건강권을 보장하는 것은 시장의 책무”라며 “‘신중한 검토’라는 말 속에 얼마나 많은 시민이 우려하고 걱정할지 헤아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