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오노마 대전, 충청권 첫 5성급 호텔 확정
입력: 2022.06.28 16:38 / 수정: 2022.06.28 16:38
호텔오노마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호텔 등급 심사 관광호텔 부문에서 충청권 최초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 / 대전신세계 제공
호텔오노마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호텔 등급 심사 관광호텔 부문에서 충청권 최초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 / 대전신세계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호텔오노마 대전 오토그래프 컬랙션’(호텔오노마)이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호텔 등급 심사 관광호텔 부문에서 충청권 최초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

28일 대전신세계에 따르면 호텔에 등급을 부여하는 호텔업 등급 결정 사업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호텔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제도로 현장 평가와 암행 평가를 진행해 전체 점수 90%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호텔만이 최고 등급인 5성의 자격을 부여 받는다.

호텔오노마는 지난해 8월 충청권 첫번째 메리어트 호텔로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호텔은 대전 도심을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는 총 16개층 17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미슐랭 출신의 셰프들이 운영하는 타운하우스 레스토랑을 비롯해 최고급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또 대전 국제 컨벤션 운영에 필수 조건인 다양한 목적의 국제 행사가 가능한 최고급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호텔오노마의 개발 및 운영을 총괄한 신세계 센트럴시티 박선민 상무는 "호텔오노마의 공식적인 5성 등급 획득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서 대전 관광산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