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청소년문화의집, 작은콘서트 ‘여유’ 개최
입력: 2022.06.22 10:15 / 수정: 2022.06.22 10:15

두 명의 피아니스트가 한 대의 피아노 연주 선보여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하는 작은 콘서트 여유 홍보 포스터. /양주시 제공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하는 작은 콘서트 '여유' 홍보 포스터. /양주시 제공

[더팩트 l 양주=김성훈 기자][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4일 오후 7시 지하 다목적실에서 청소년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참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70회 작은 콘서트 ‘여유’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I PIANO 4 HANDS 라는 주제로 ‘제레드 류 웨이’와 ‘채주연’ 등 두 명의 피아니스트가 한 대의 피아노를 연주하는 포핸즈(four-hands) 피아노 콘서트를 선보인다.

김진수 양주시음악협회장의 해설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주곡은 드뷔시의 ‘아라베스크1번’, ‘베르가마스크 모음곡1번’을 각 피아니스트가 솔로곡으로 연주한다.

듀오곡으로는 드뷔시의 ‘petite suite(작은모음곡)’, 멘델스존의 ‘알레그로’, 슈베르트의 ‘군대 행진곡’ 등이 있다.

공연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로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서 청소년과 시민들이 색다른 피아노 연주를 즐기며 마음에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3년 시작된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주최 작은콘서트 ‘여유’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7시에 다른 주제로 다양한 악기와 장르의 연주로 지역주민 및 청소년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 문화행사로 자리 잡았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