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치매 어르신 위한 안전 시설물 사업 발대
입력: 2022.06.20 21:52 / 수정: 2022.06.20 21:52

제철소 직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안전 시설물 설치…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포스코광양제철소가 17일 사랑의 안설시설물 사업 발대식을 가진 자리에 참석한 강금호 광양시보건소장,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강일 전라남도 광역치매센터장 ,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왼쪽부터)./광양제철소 제공
포스코광양제철소가 17일 '사랑의 안설시설물 사업 발대식'을 가진 자리에 참석한 강금호 광양시보건소장,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강일 전라남도 광역치매센터장 ,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왼쪽부터)./광양제철소 제공

[더팩트ㅣ광양=유홍철 기자]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포스코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를 맞아 17일 광양 중마노인복지관에서 ‘사랑의 안전 시설물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 강일 전남도 광역치매센터장 , 강금호 광양시보건소장,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설기봉 봉사단 등을 포함한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사랑의 안전 시설물 사업’은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광양지역의 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구 내 안전바를 설치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양제철소는 발대식 이후 거동이 불편하거나 치매 등으로 오랜 시간 집안에서 생활하고 있는 배려계층 어르신 260명을 대상으로 안전바를 설치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금을 활용하여 운영되는 것과 함께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직접 설치까지 나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광양제철소 설비기술부 직원들로 구성된 설기봉 봉사단(단장 이태성)은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을 찾아 욕실 및 화장실 구조를 살펴본 뒤 맞춤형 안전바를 설치하여 변기·세면대·샤워기 등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옥내외를 가리지 않고 설치되는 안전바는 낙상 사고뿐 아니라 갑자기 일어날 때 발생할 수 있는 기립성 저혈압도 방지할 수 있어 보이지 않는 잠재위험 예방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서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이 거주하시는 곳에 설치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변함없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은 지원하며, 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로 정해 장애인 제과제빵 체험 전문인력 양성사업 발대식, 사회복지시설 이동용 차량지원 전달식 등을 가지며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를 위해 힘쓰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