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두 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센터 준공 행사 개최
입력: 2022.06.20 12:39 / 수정: 2022.06.20 12:39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보물찾기

강진군 두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센터 전경/강진군 제공
강진군 두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센터 전경/강진군 제공

[더팩트 I 강진=최영남 기자]전남 강진군이 오는 25일 강진만 생태공원 자전거 여행센터 앞에서 ‘두 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센터’ 준공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군민, 관광객, 동호회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남포 축구장을 출발점으로 제방 자전거도로를 따라 자전거 여행을 하며 갈대숲 반환점 구간에 있는 보물을 찾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스는 왕복 1시간 30분 소요된다.

자전거는 개인 자전거를 구비하거나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2인용 자전거 등 109대를 선착순으로 무료 대여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사업비 4억 원으로 올해 2월부터 기존에 사용하던 자전거 보관소를 확장해 사무실을 갖춘 터로 확장했다.

이번 자전거센터 조성으로 강진군을 자전거 도시로 브랜드화하고 자전거 타기 생활화를 홍보하는 데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허진영 스포츠산업단장은 "자전거를 타고 강진만 생태공원, 철새 도래지, 다산박물관과 가우도 출렁다리 등 강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좋은 추억 만들고 가시라"며 "자전거센터를 적극 운영하고 관리해 힐링 명소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