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가 ‘정책자금, 미리 준비합시다!’를 주제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6월 테마상담을 개최한다./광산구청 제공 |
■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지역 기업 대상 21일·23일 컨설팅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가 ‘정책자금, 미리 준비합시다!’를 주제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6월 테마상담을 개최한다. 이번 테마상담에선 중소벤처진흥공단 정책자금 담당자를 초청하여 정책자금 신청 실무사항을 설명하고 개별 컨설팅을 제공한다. 추석 전후로 3, 4분기 정책자금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신청 절차와 준비 서류 등을 꼼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기업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1‧2차로 나눠 21일에는 하남근로자종합복지관 대회의실, 23일에는 평동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각각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마다 지역 기업인, 소상공인 등 40명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경제위기로 타격을 받은 기업들의 경영안정회복을 위한 정책자금 수요가 많은 상황이다”며 “테마상담을 통해 실무절차 습득 등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테마상담 신청 및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로 하면 된다.
■ 남구 청소년도서관에서 ‘주말 영화’ 본다
자녀와 함께 무료로 영화 감상을 원하는 광주 남구 관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봉선동에 위치한 청소년도서관에서는 이달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 주말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6월에 선보인 상영작은 ‘마다카스카의 펭귄’과 ‘마이펫의 이중생활2’ 등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린 애니메이션으로 편성했으며, 다가오는 18~19일에는 ‘겨울 왕국의 무민’을 비롯해 25~26일에는 ‘도리를 찾아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7월 한달에도 토요일과 일요일마다 주말 영화를 상영함과 동시에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을 ‘여름방학 특선 영화’ 상영 기간으로 정하고 가장 최근에 나온 영화 4편을 연달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kncfe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