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치경찰위, "생활밀착형 홍보 추진"
입력: 2022.06.15 11:14 / 수정: 2022.06.15 11:14

동래, 해운대, 북부, 금정서 등 서민 밀착형 홍보 계획

부산경찰청 전경./더팩트 DB
부산경찰청 전경./더팩트 DB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가 부산경찰청과 일선 경찰서와 협력해 다양한 주민 맞춤형, 생활밀착형 치안시책을 발굴하고 더 확대해 나간다.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치경찰사무를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 방안을 기획하고, 부산경찰청 등과 협업하여 홍보를 추진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위원회는 출범 이후 TV, 라디오 등을 활용한 미디어 캠페인, 대중 교통시설을 통한 홍보 등으로 자치경찰제를 알리고 있지만, 아직은 시민들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다.

이에 오는 7월 1일 자치경찰제 전면시행 1주년을 맞아 자치경찰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먼저 동래경찰서에서는 우범지역의 보행길 안전을 위해 로고 라이트를 설치하여 범죄예방과 치안정책 홍보를 함께 할 계획이다.

해운대경찰서는 여름철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일어나는 불법 촬영 등의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웹툰을 제작하고, 남부경찰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교폭력, 아동학대 등의 피해자 상담센터를 운영하는 등 디지털경찰서 운영을 계획 중이다.

북부경찰서에서는 다중통행지역 및 취약지에 로고 라이트 설치를 설치하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도 향상을 위한 치안 인프라 구축을 추진 중이다.

금정경찰서는 최근 회동호 둘레길 방문객 증가로 산책로 안전을 강화하고 안전신고망을 촘촘히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용환 부산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일선 경찰서와 유관기관 방문 등 업무 협력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자치경찰제를 시민이 더 이해하기 쉽도록 홍보시책을 발굴하여 시민 생활과 밀접한 자치경찰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