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힘쎈 충남 준비위원장 "당선인 공약 실현 최우선 고민해달라"
입력: 2022.06.14 16:01 / 수정: 2022.06.14 16:01

2일차 업무보고 "의미 있는 것 위주로 말해 달라" 주문

14일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경제산업분과 업무보고회가 열렸다. / 충남도 제공
14일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경제산업분과 업무보고회가 열렸다. / 충남도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김영석 힘쎈 충남 준비위원장이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공약 실현 방안을 최우선적으로 고민해 줄 것을 도 실국에 주문했다.

준비위는 14일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제산업분과,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교육문화환경분과 업무보고회를 진행했다.

김 위원장은 "업무보고 시 일반적인 내용은 가볍게 하고, 현안 중에서도 의미 있는 것 위주로 말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김 당선인 공약과 관련 "공약으로 확정하는데 의미가 있는지, 가능성은 있는지, 어떤 시간 계획을 갖고 할 것인지를 중점 보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전 열린 경제산업분과 업무보고회에서는 준비위와 실국장 간 활발한 질의응답 및 토론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보고회에서 김 위원장은 "김 당선인 공약 하나하나에 대해 판단하고 있는 부분을 말해달라"고 주문했고, 김영명 경제실장과 유재룡 미래산업국장은 보고서 이외 진행 상황까지 설명했다.

이로 인해 경제실과 미래산업국 업무보고 종료 시간은 당초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 7분으로 30분 이상 더 걸렸다.

김 위원장과 준비위원들은 △수소경제 및 정의로운 전환 실현 방안 △환황해경제자유구역청 복원 방안 및 구역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필요성과 방안, 추진상 문제점 △대기업 대규모 투자 추진에 따른 도내 파급효과 및 대응 방안 △추진 중 중단 사업 및 반성점 △각종 사업 선택과 집중 방안 △국내외 경제적 흐름에 맞는 사업 구상‧추진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