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외국인 유학생 1호 창업자 배출
  • 최영규 기자
  • 입력: 2022.06.14 14:14 / 수정: 2022.06.14 14:14
중국인 유우가 학생, 천연소재 미술제품 제조유통
한남대 기독교학과 3학년 유우가 학생 / 한남대 제
한남대 기독교학과 3학년 유우가 학생 / 한남대 제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한남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 1호 창업자가 나왔다.

주인공은 한남대 기독교학과 3학년 유우가 학생(24세). 유우가 학생은 올해 초 친환경 바이오소재를 활용한 고체물감과 제품키트 등의 미술제품을 제조해 유통하는 ‘상상아트’를 창업했다.

고체물감 제품은 커피 추출물 고형물감과 천연 화장품 소재의 발광 고형물감, 식용이 가능한 천연소재 고형물감, 천연소재 고형물감 등으로 다양하다.

종이 팔레트와 전용 붓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 제작돼 국내는 물론 중국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남대의 ‘상생협력 실전창업 프로그램’ 참가로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현장실습으로 인연을 맺은 뒤 새제품 아이디어를 제공하면서 관련 제품을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으로 제조·판매하게 됐다.

식용이 가능한 안전한 물감과 캐릭터 디자인 제품키트를 만들어 유아 제품 시장을 파고 들 예정이다. 또 천연소재의 발광물감을 활용한 치매 예방, 전통문화 제품 키트를 판매하는 등 실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교회 유치부 등 주일학교에서 사용하는 활동 프로그램 교재로 식용 가능한 천연소재 물감을 활용, 성경의 인물과 주요 장면을 디자인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중이다.

한국과 중국 기업으로부터 구매의향서를 접수한 결과 6800여만원의 의향서를 받았다.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 온라인 유통방식으로 판매 예정이다.

유우가씨는 "한남대에서 창업 교육을 받으면서 창업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한 제품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