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로 277명 현장 채용 ‘성과 톡톡’
입력: 2022.06.14 13:41 / 수정: 2022.06.14 13:41

1000여명 구직자들과 구인난으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외 48개 기업 참여

경기 시흥시가 지난 9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시민들의 일자리 고충을 해결하는 ‘2022 시흥시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시민들에 희망의 빛을 선사했다고 14일 밝혔다./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가 지난 9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시민들의 일자리 고충을 해결하는 ‘2022 시흥시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시민들에 희망의 빛을 선사했다고 14일 밝혔다./시흥시 제공

[더팩트ㅣ시흥=이상묵 기자] 경기 시흥시가 지난 9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시민들의 일자리 고충을 해결하는 ‘2022 시흥시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시민들에 희망의 빛을 선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시흥시에서 열린 첫 대규모 채용 박람회로, 그간 일자리에 목말라 있던 1000여 명의 구직자들과 구인난으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외 48개 기업이 참여해 인기를 끌었다.

이날 총 487명의 구직자의 면접이 이뤄져 277명이 1차 채용됐다.

박람회에 참여한 형성산업 관계자는 “국가산업의 근간인 제조업의 인력난으로 생산에 많은 차질을 빚는 상황에서 한 가닥 희망을 안고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는데, 구직자 면접을 통해 좋은 인재를 만날 수 있었다"며 "추가적으로 채용 진행을 할 계획”이라며 환한 미소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구직자는 “신문방송학을 전공했으나 취업이 여의치 않아 설계 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는 중에 박람회에 참여했는데 면접을 볼 수 있는 업체가 많아 좋았다"며 "면접 복장 대여를 통해 면접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일하는 당신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채용 박람회는 경기도와 시흥시(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종합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시흥고용센터,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경기도 일자리재단(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안산상공회의소,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등 13개 기관이 함께 손을 잡은 대규모 채용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과 협업해 서울 소재 3개 업체가 섭외됐으며, 화상면접을 통해 1차 채용에서 3명의 청년이 채용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청년 채용을 지원했다.

또한, 경기도지원 디딤돌취업지원사업, 중장년여성취업지원, 일생활균형지원사업 등에 참여 중인 취․창업 동아리가 생활공예체험, 찾아가는 마음약방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코로나19로 취업 시장이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박람회에 많은 관·내외 기업이 활발히 참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현장에서 채용이 안 된 구직자에게는 지속적인 구인업체 정보 제공으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