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등 세계 5대 특허청장 산업계 협력 10주년 기념 화상 회의
입력: 2022.06.10 10:42 / 수정: 2022.06.10 10:42

이인실 청장 "심사협력 중심에서 인류의 보편적 문제 해결 지식재산 역할 확대"

이인실 특허청장이 IP5 청장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하고 있다. / 특허청 제공

이인실 특허청장이 IP5 청장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하고 있다. / 특허청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세계 5대 특허청(IP5) 청장들이 지속가능 발전 목표의 실현을 위한 지식재산의 역할 등에 논의하는 화상 회의를 개최했다.

10일 특허청에 따르면 이인실 청장은 지난 8일과 9일 오후 8시 특허청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선진 5개 특허청(IP5) 청장회의에 참석해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산업계가 IP5 청장회의에 참여한지 10주년이 되는 회의로 심사진행정보 통합조회서비스(OPD: One Portal Dossier) 등 그 동안의 성과를 축하하고 앞으로 산업계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IP5 청장들은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선진국과 개도국 사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각 청의 정책들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청장은 탄소저감 등 녹색기술 분야 발명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우선심사제도 운영 현황과 개도국 대상 공적 개발원조 성과를 소개하며, IP5가 공동으로 선진국과 개도국간의 지식재산 격차 해소를 위해 협력할 것을 제안했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이번 회의는 IP5 특허청이 산업계 협력 10주년을 맞이해 ‘심사협력’ 중심의 논의 주제를 UN 지속가능 발전 목표 등 ‘인류의 보편적 문제 해결을 위한 지식재산의 역할’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개도국과의 동반 성장을 지원하고, 청정에너지와 자원재활용 등 탄소 저감기술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지식재산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