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반려동물 지원센터 12월 착공...내년 하반기 준공
입력: 2022.06.09 15:01 / 수정: 2022.06.09 15:01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보고회 개최

천안시는 지난 8일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지난 8일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 천안시 제공

[더팩트 | 천안=최현구 기자] 충남 천안시가 직영 반려동물 지원센터 신축에 나선다.

시는 지난 8일 신동헌 부시장, 동물복지위원회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시민들의 반려동물 문화 향상과 동물복지 실현을 위해 올 12월 착공해 2023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780.41㎡ 지상 1층 규모의 반려동물 지원센터를 건립한다.

지난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의 반려동물 산업 육성을 위한 동물보호센터 설치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6억원을 확보했으며 도비 4억2000만원, 시비 14억8000만원 등을 투입해 25억원의 사업비로 센터를 신축할 예정이다.

시는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실시설계에 반영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천안시 반려동물 지원센터는 집중치료실, 수술실 등 의료공간에 집중함과 더불어 미용실과 촬영실, 놀이터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제공하는 문화공간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 반려동물 지원센터가 열악한 유기동물 위탁관리 시설로 인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 유기·유실 동물의 신속한 보호 조치 및 체계화된 입양 절차 등 동물복지 증진을 기반하는 인프라 구축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