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단신] 파주시,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서비스 운영 등
입력: 2022.06.09 14:04 / 수정: 2022.06.09 14:04
파주시는 7월까지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서비스 운영한다./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7월까지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서비스 운영한다./파주시 제공

파주시,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서비스 운영

파주시는 7월까지 시공간적 제약으로 구직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상은 문산 선유3단지와 운정 별하람4단지 입주민으로 매주 화요일까지 사전 접수 시 상담이 제공된다. 상담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1 개별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문가가 직접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주민들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해 구직활동을 돕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파주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파주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개최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1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관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강의 내용은 △1강 ‘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 △2강 ‘코로나 시기-슬기롭게 대처하기’로 구성된다. 이번 강연은 이서경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학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장기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의 정서, 인지, 사회성 발달 등으로 고민이 많은 보호자에게 감염병 재난에 대한 이해와 위로 및 정신건강 관리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개강좌는 오는 14일 정오까지 파주 시민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고양시 치매안심센터, ‘은빛 놀이터’ 치유농장 운영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6월부터 7월까지 치매안심센터 등록자를 대상으로 산림‧농림치유 프로그램인 ‘은빛 놀이터’ 치유농장을 운영한다. 은빛 놀이터 치유 농장은 산림, 농림자원 활용 원예 치유 프로그램으로 치매 지연 및 예방 효과와 치매 가족의 우울감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센터에 등록 되어 있는 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주1회 8회기 동안 일산서구 관내 농장에서 원예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꽃바구니 만들기 △플라워 토피어리 △플라워 리스 만들기 △우리 집 정원 만들기 △꽃차 만들기 △다육 식물 심기 △테이블 꽃꽂이 △식용꽃 비빔밥 만들기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