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양경찰서, 텃밭에 몰래 기른 양귀비 밀경작 주민 적발
입력: 2022.06.09 10:25 / 수정: 2022.06.09 10:25

알면서도 상비약 용도로... 밀경작 16건, 318주 압수

완도해경이 텃밭에 몰래 기른 양귀비 밀경작 주민을 적발했다/완도해경
완도해경이 텃밭에 몰래 기른 양귀비 밀경작 주민을 적발했다/완도해경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완도해양경찰서는 지난 5월 10일부터 전남 완도군 일원에서 아편 원료가 되는 양귀비를 상비약 대용 목적으로 텃밭에 남몰래 밀경작한 주민 16명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완도해경 형사계는 ‘2022년 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범죄 특별단속’에 맞춰 어촌마을 비닐하우스·텃밭·정원 등을 중심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한 결과 A씨(여)를 포함 16명을 적발하고 양귀비 총 318주를 압수했다.

또 양귀비의 경우 의료시설이 낙후된 도서지역 주민들이 관절통, 신경통, 통증 해소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민간요법으로 사용하기 위해 재배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번 적발된 A씨 또한 약성이 좋다는 이유로 텃밭에 남 몰래 기른 것으로 확인됐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양귀비와 대마를 마약류 취급 자격이나 허가 없이 재배·매수·사용 시에는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나, 대검찰청 예규에 의해 양귀비 50주 미만 재배는 형사입건 하지 않고 압수와 계도를 하고 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2022년 관내 양귀비를 총 318주를 적발 하였으며 오는 7월 말까지 집중단속을 할 예정"이라며 "양귀비의 불법재배 등 마약류 범죄가 의심 시에는 인근 해양경찰서와 파출소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