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한밭수목원, 서원 출입문 2개 추가…총 10곳으로 늘어
입력: 2022.06.08 10:17 / 수정: 2022.06.08 10:17

엑스포시민광장 및 제2엑스포교 보도육교 인근 출입문 신규 조성

대전한밭수목원은 이용객 편익증진을 위해 수목원 서원에 출입문 2개를 신규 설치했다. / 대전시 제공
대전한밭수목원은 이용객 편익증진을 위해 수목원 서원에 출입문 2개를 신규 설치했다. / 대전시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한밭수목원은 이용객 편익 증진을 위해 수목원 서원에 출입문 2개를 새로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출입문은 엑스포시민광장과 갑천 제2엑스포교(가칭) 인근에 조성됐으며, 이로써 출입문 수는 서원 6개와 동원 4개 등 총 10개로 늘었다.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새롭게 설치한 출입문을 이용하면 서원 잔디광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또 갑천 제2엑스포교(가칭) 인근에 신규 설치한 출입문을 이용하면 제2엑스포교와 연결한 보도육교에서 바로 한밭수목원 서원에 들어설 수 있다.

제2엑스포교(가칭)와 연결한 보도육교는 현재 마무리 공사가 진행중이며, 개통되면 신세계백화점 이용객이 편리하게 수목원 서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전재현 환경녹지국장은 "신규 출입문 설치로 수목원 이용객 접근성을 높여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객의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밭수목원 종합안내도 / 대전시 제공
한밭수목원 종합안내도 / 대전시 제공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