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 인수위 본격가동 (영상)
입력: 2022.06.07 13:12 / 수정: 2022.06.07 13:12

강기정 당선인 “시민들의 당당하고 빠른 시정변화 발전에 부응할 것”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7일 오전 10시 광주도시공사 13층에서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 출범식이 열렸다.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의 민선 8기 광주시 인수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것이다.

출범식은 현판 제막식에 이어 인수위원 임명장 수여식과 인수위원회 운영방향과 주요현황보고 및 논의로 진행됐다.

인수위원장에는 광주과학기술원 김준하 교수를 인수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강 당선인은 인수위와 별개로 현안대책TF와 국비대응TF를 두었는데 현안대책TF 위원장으로는 임선숙 전 광주지방변호사 회장을 임명했고 국비대응TF 위원장으로는 김광진 전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7일 오전 10시 광주도시공사 13층에서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의 인수위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 출범식이 열렸다. /사진=나윤상 기자
7일 오전 10시 광주도시공사 13층에서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의 인수위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 출범식이 열렸다. /사진=나윤상 기자

강 당선인은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가 출범하게 됨을 광주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김준하 위원장님을 비롯한 20여 명의 위원님들이 실사구시를 추구하는 현장 전문가들인 만큼 시민들의 당당하고 빠른 시정변화 발전에 부응해 주실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또 강 당선인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면서 대정부 대응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국회와 기초지자체 협력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광주시 공직자들과 인수위원들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김준하 인수위원장은 “강 당선인의 철학, 비전, 그리고 앞으로의 요구사항에 호흡을 맞춰가면서 20여 명의 인수위원들과 최선을 다해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인수위원회 활동을 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