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인수위원 20명 선정
입력: 2022.06.06 18:40 / 수정: 2022.06.06 18:40

4개 분과·1개 공약추진 태스크포스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 더팩트DB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 더팩트DB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 당인인의 민선8기 밑그림을 그릴 인수위원 20명이 확정됐다.

이 당선인은 지난 3일 인수위원장으로 이현 변호사를 선임한데 이어 부위원장에 김기황 전 동구 부구청장을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

심상협 전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전무이사가 인수위 간사를 맡고 이호영 전 대전일보 노조위원장이 인수위 대변인을 맡는다.

김덕규 현 중부대 음악과 교수, 김동영 전 목원대 총학생회장, 김상덕 전 대한장애인체육회 노조위원장, 구미경 전 대전시의회 의원 등이 인수위원 명단에 포함됐다.

또 권형례 전 대전광역시의회 의원, 박두용 현 국민의힘 대전시당 조직팀장, 박종화 현 청년과 미래 이사, 박철환 법무법인 지원피앤피 대표 변호사, 서예지 전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청년대변인이 명단에 올랐다.

이영희 전 대전생활체육협회 사무국장, 이재호 전 대전시선거여론조사심의위 심의위원, 장연식 대전보건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전찬규 현 배재대 총동문회 이사, 최명이 현 대전시관광협회 이사, 최선희 현 배재학당 법인 이사, 최이석 서울연구원 연구원 등이 참여한다.

당선인측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남녀 성비 6대 4(남성 12명, 여성 8명)를 준수했고, 각 분야 전문성과 신구를 조화한 실무형 조직에 초점을 뒀다고 밝혔다.

또 인사행정, 건설교통, 교육문화체육, 환경복지 등 4개 분과와 공약추진 1개 테스크포스(TF)로 운영할 예정이다. 각 분과별로는 4~5명의 자문위원을 별도 위촉해 전문성을 더할 방침이다.

이현 인수위원장은 "당선인이 7월 1일 취임 당일부터 곧바로 일할 수 있도록 완벽한 준비를 주문한 만큼, 그에 맞춰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