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입력: 2022.06.06 11:44 / 수정: 2022.06.06 11:44
장흥군 충혼탑/장흥=최영남 기자
장흥군 충혼탑/장흥=최영남 기자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전남 장흥군은 6일 09시 50분 장흥군 충혼탑 광장(예양공원 내)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장흥군수를 비롯하여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개식에 이어 오전 10시 정각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 유공자표창, 추념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추념식을 앞두고 상이군경회 등 보훈단체에서는 충혼탑을 정비했다.

또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확대 개최한 행사에는 학생들이 참여함으로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군은 내다보고 있다.

또한 장흥군은 300평 규모의 보훈회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보훈수당을 인상 지급하고 있다.

앞으로도 장흥군은 보훈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국가보훈대상자 위문 등 나라에 헌신한 국가유공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장흥군 관계자는 "우리가 자유와 번영을 누리기까지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다"며 "모든 희생과 헌신에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