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장애인과 저소득층, 트라우마 직업군등이 참여하는 사회공익 승마체험을 실시한다./파주시 제공 |
□파주시, 사회공익 승마체험 신청자 추가 모집
파주시는 8일까지 사회공익 승마체험 신청자 146명을 추가 모집한다. 사회공익 승마체험사업은 장애인,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트라우마 직업군(군인, 경찰, 방역공무원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승마체험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특히, 장애인 승마체험은 재활승마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교관을 통해 이뤄진다. 장애인, 저소득층 신청인은 가족(부부, 부모, 자녀 관계에 한함) 동반 체험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 등 제출서류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동물자원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FAX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자는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자원과 축산환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 ‘퇴근길 커피와 책’ 운영
파주시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은 9일부터 8월 12일까지 독서문화프로그램 ‘퇴근길 커피와 책’을 운영한다.이 프로그램은 화가이자 바리스타인 박창규 강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내 인생의 자서전’, ‘나는 아버지가 하느님인 줄 알았다’ 등의 주제 도서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신청은 8일까지며,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인원은 10명이며, 파주시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