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자, "경제·민생정책에 주력할 것"
입력: 2022.06.03 19:14 / 수정: 2022.06.03 19:14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일하겠다"..."자랑스런 고양시민들이 성공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 것"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자는 3일 신진화 덕양구선거관리위원장(의정부지법 고양지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수령받았다./이동환 당선자 제공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자는 3일 신진화 덕양구선거관리위원장(의정부지법 고양지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수령받았다./이동환 당선자 제공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자는 민선8기 시정목표를 '경제·민생'에 방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3일 신진화 덕양구선거관리위원장(의정부지법 고양지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수령한 뒤 "자랑스런 고양시민들이 성공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일하겠다"고 재차 다짐했다.

이 당선자는 주요 경제·민생 현안인 덕양 재개발과 일산 재건축, 경제자유구역 지정, 기업 유치·일자리 창출, 신분당선 일산 연장 등 광역교통망 확충 등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주요 공약인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을 통해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당선자는 "고양시에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도록 윤석열정부의 확실한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양시에 반도체 산업이 자리잡는다면, 파주시의 디스플레이산업 등과의 시너지 효과로 경기북부의 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양시에 자족기능이 없다 보니 서울 등지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신분당선 일산 연장과 9호선 고양 연결 등 광역교통망 확충, 덕양 재개발과 일산 재건축 등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정책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